2024-04-19 17:34 (금)
순천시, 올해 행복나눔한마당 팡파르
상태바
순천시, 올해 행복나눔한마당 팡파르
  • 강종모
  • 승인 2018.10.1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된 행복과 나눔에 대한 생각, 우리 함께 나눠요
전남 순천시 조례호수공원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와 행복나눔한마당 추진위원회는 전 시민이 동참하는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더 따뜻한 나눔도시’ 순천완성에 기여하고자 올해 행복나눔한마당을 20일 오후 1시부터 조례호수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30여 곳의 기관·단체와 시민들이 참여해 열리는 시민주도형 행복나눔한마당으로 행복과 나눔에 대한 가치를 교환하고 시민 상호간 소통의 장으로서 색다른 재미와 정서적 힐링을 얻을 수 있다.

행사구성은 메인코너인 천사(1004)시민명사코너, 시민나눔장터, 로컬푸드 등 나눔분야, 다양한 분야의 복지를 체험하고 상담할 수 있는 복지분야, 시민 걷기대회, 인바디 체험, 스트레스 검사 등 건강분야, 어린이 사생대회, 아고라공연, 교육놀이터 등 문화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천사(1004)시민명사코너와 시민나눔장터는 그동안 기관·단체장, 시민, 순천시 직원들이 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한 약 2000여 점의 다양한 물품과 애장품으로 이루어졌으며, 당일 판매한 수익금은 전액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할 예정으로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이철 순천시 행복돌봄과 주무관은 “이번 행사는 우리 순천의 지역 자원을 최대한 활용한 시민주도형 참여 행사라는 점에서 새로운 형태의 행복과 나눔문화를 실현하고 더 따뜻한 나눔도시 순천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