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천안시건가센터, 가족돌봄·문화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천안시건가센터, 가족돌봄·문화프로그램 운영
  • 최남일
  • 승인 2018.10.2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가족문화 확산과 가족 친화 여가시간 공유를 위한 가족돌봄·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폭을 넓히고 가족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아버지-자녀 토요돌봄 프로그램’은 매월 1회 토요일에 진행하는 가족단위 프로그램으로, 아버지의 양육 참여를 확대하고 유아나 초등학생의 돌봄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체육활동, 요리교실, 토탈공예 만들기 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평소 자녀와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아버지들이 자녀와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유익한 시간을 제공한다.

오는 20일에는 가을을 맞아 야외활동으로 독립기념관에서 가족이 함께 하는 토요프로그램‘숲밧줄놀이’를 진행하기로 했다.

‘가족사랑의 날’은 매주 수요일 가족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여성가족부가 지정한 날로, 센터는 이를 기념해 셋째 주 수요일 저녁 7시에 가족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 31일 수요일에는 백석대학빌딩에서 레진기법을 이용한 ‘우리 가족 수저받침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참여 문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팀(☎ 070-7733-8306)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