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광주지방국세청, 제 46회 납세자의 날 행사
상태바
광주지방국세청, 제 46회 납세자의 날 행사
  • 김대혁
  • 승인 2012.03.05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양뉴스통신
주지방국세청(청장 서국환)은 제46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5일 오전 10시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2층 대강당에서 관내 경제 4단체장, 세정 관련 단체장, 모범납세자, 세정협조자 및 국세공무원 등 2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행사를 가졌다.

광주지방국세청은 「납세자의 날」은 국민의 성실한 납세와 세정협조에 대하여 감사하며, 국가재정에 크게 기여한 납세자가 우대받는 풍토를 조성하는 한편, 납세홍보를 통하여 납세의식을 고양하고, 국세공무원의 사명감 고취 및 노고를 치하하기 위하여 제정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 국가재정에 기여하고 성실한 납세의무를 이행한 광주지방국세청 관내 호평중공업 주식회사가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것을 비롯하여 옥성화학 석탑산업훈장, 주식회사 오디텍 산업포장, 주식회사 정다운 및 (주)제일하이테크 대통령 표창, 공명테크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23명, 국세청장 표창 36명, 광주지방국세청장 표창 52명, 세무서장 표창을 52명이 수상하고, 북광주 및 정읍세무서가 우수기관으로 기획재정부장관 및 국세청장 표창을 받았다.

광주지방국세청은  특히, 이번 표창자 중에는 적은 수입으로 자기 몫의 세금을 성실히 내는 영세한 소상공인도 모범납세자로 선정하였다고 덧붙였다.

국세청장 표창 이상 수상자는 3년간󰋯지방국세청장과 세무서장 수상자에 대해서는 2년간 세무조사 유예, 징수유예 및 납기연장시 1~3년간 납세담보(5억원) 제공이 면제되고,
  -성숙한 납세문화 정착 및 성실한 납세자가 존경받는 사회구현을 위해 모범납세자증을 교부하여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금융회사의 대출금리 우대 등 국세청 이외의 타 기관에서도 다양한 혜택이 제공됨
   -또한, 세금누적포인트 1,000점 이상자는 민원봉사실「성실납세자 전용창구」를 이용하여 민원증명을 우선 발급받을 수 있음


광주지방국세청은 성실납세에 대한 감사 표시와 선진납세문화 조성을 위해 세미래 체험관(화정동 별관)에 2012년 모범납세자 및 아름다운 납세자 소개 영상코너와 2011년 학생 세금문예작품 상설전시장을 별도 마련했다.

아울러, 광주지방국세청은 이번 납세자의 날을 맞이하여 성실 납세자가 존경받는 성숙한 납세 분위기 확산을 위해「세금을 아는 주간(3. 2.~3. 8.)」을 설정하고 다양한 성실납세문화 조성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세무서별 관내 덕망 있는 주요인사, 교수 등을 ‘1일 명예세무서장’과 ‘명예민원봉사실장’으로 위촉하여, 일선 세정 현장을 몸소 체험하고 세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지방국세청은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기업과 납세자의 사진 등을 국세청 및 세무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관내 학교와 자매결연을 확대하여 학생세금교육과 ‘학생세금문예작품 및 UCC 공모전’ 개최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서국환 광주청장은 이날 "  자기 몫의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고 국가 재정 확보 등에 기여한 관내 성실납세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상호협력과 소통을 통해 국민의 입장에서 경청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국환 청장은 또  초청인사 및 수상자들에게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의견과 납세 현장의 소리를 진솔하게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대혁 기자]

원본 기사 보기:ontoda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