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전시, ‘나노융합 T2B BIZ 포럼’ 성황리 개최
상태바
대전시, ‘나노융합 T2B BIZ 포럼’ 성황리 개최
  • 정효섭
  • 승인 2018.11.0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00여개 나노기업 200여명 참석
(사진=대전시청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대전시는 7일 오후 ICC호텔에서 나노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공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협력을 모색하기 위한 ‘나노융합 T2B BIZ 포럼’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시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함께 추진 중인 ‘T2B활용 나노융합 사업화 연계기술개발 촉진사업(이하 T2B사업)’의 일환으로 나노산업의 역할을 재 조망하고 수요 기업 간 비즈니스 협력과 소통을 통한 나노융합 사업화 협력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는 이재관 시 행정부시장, 정칠희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 이사장, 이재영 나노종합기술원장을 비롯 전국 100여개 나노기업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은 나노기업의 사업화 성공사례를 시작으로 우수제품 전시투어, 나노산업 관련 특강, 기업 간 비즈니스 협력 기회 마련을 위한 수요기업의 나노융합 협력 제안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나노기업 간 성과공유 등 비즈니스 모색을 위해 엔앤비, 피코팩 등 T2B 사업 참여 4개 기업의 사업화 성공사례 발표와 기업간 기술 협력 제안이 있었고, 티오이십일 배희경 소장의 점차 중요시 되고 있는 나노 안전규제에 대한 기업의 대응 방안, 나노종합기술원의 4차 산업혁명의 초석 스마트센서 등 기업의 사업화에 필요한 정보 제공을 위한 강연도 이어졌다.

특히 나노제품의 홍보, 확산을 위해 대전 기업의 우수한 나노제품과 나노 기술의 종합세트인 모형 자동차 등 나노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약 80개 제품을 전시, 참여기업 간 활발한 기술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이재관 시 행정부시장은“대덕특구의 역량을 기반으로 지금까지 대한민국의 먹거리를 창출해 왔듯이 앞으로 전략적인 융·복합을 통해 나노소재, 나노바이오, 나노에너지 등 미래 혁신산업을 창출해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을 조성하겠다”라고 당부했다.

정칠희 나노조합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나노기업 대부분이 기술 중심의 중소기업이지만 T2B사업 지원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도약하는 과정과 지원성과들을 언급하며 T2B사업의 활발한 전개가 계속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