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인천시, 4차 산업혁명 광역지자체 협력 포럼 개최
상태바
인천시, 4차 산업혁명 광역지자체 협력 포럼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8.11.0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응용제품 시연, 4차 산업 업무 추진 방향 토론 등
(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8일 송도 미추홀타워 20층에서 대통령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 서울시,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관련 광역지자체 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에서는 전국 광역 지방자치단체에 신설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부서의 업무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향후 업무방향을 논의하고, 4차 산업혁명을 지혜롭게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4차 산업혁명 분야 전문가인 KAIST 이경상 교수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방자치단체의 대응 전략’ 주제강연,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의 ‘일자리 관점에서 바라보는 4차 산업혁명’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또한,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소개와 내년 업무 추진방향에 대해서도 발표했고, 사물인터넷(IoT) 응용제품 시연 및 4차 산업 관련 업무 추진 방향에 대한 토론 등을 실시하고, 경제자유역청을 방문해 경제자유구역의 스마트-시티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한영호 신성장산업과장은 “이번 포럼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해하며 지역산업의 성장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을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