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전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행위 ‘꼼작마’
상태바
대전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행위 ‘꼼작마’
  • 정효섭
  • 승인 2018.11.0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대전시는 오는 12일과 13일 민·관 합동으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차량 등에 대한 일제단속을 실시한다.

9일 시에 따르면, 오는 12일~다음 달 11일까지 집중단속기간으로 정하고 대전시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 자치구와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민원 및 주차위반이 자주 일어나는 대형마트와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단속과 계도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단속대상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불법주차하거나 장애인주차표지를 부당 사용한 경우로 주차가능 표지를 부착하지 않고 장애인전용주차장에 주차한 행위, 주차가능 표지를 부착하였더라도 보행 장애가 있는 자가 탑승하지 않고 장애인 전용주차장에 주차한 행위에 대해 1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또,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방해 행위의 경우 과태료 50만 원, 장애인주차표지부당사용 등에 대해서는 2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단속 시 위반 행위자가 현장에 있는 경우에는 즉시 이동조치 및 계도하고 현장에 없는 경우는 안내문 부착과 함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시 이미자 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장애인의 이동편의를 위해 설치한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이 취지대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하는 단속인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