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전주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전주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8.11.0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의식, 젠더감수성 제고 등 교육, 차별금지법 제정 등 의견 수렴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9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위원과 폭력관련시설 종사자, 경찰관계자, 담당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에서는 사회적 약자인 아동과 여성에 대한 보호방안 마련과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한 대책 마련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강사로 초청된 배복주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상임대표는 ‘성폭력피해 사건에서 위력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한 강의를 통해 최근 미투운동을 통해 제기된 권력형 성폭력 사건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권력적이고 위계적인 조직문화의 변화가 필요하고, 인권의식과 젠더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예방교육 및 차별금지법 제정 등 모두가 존중받고 안심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에 앞서, 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는 시 지역문화행사와 축제를 활용한 아동·여성폭력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폭력추방 하나로 문화제, 초등학생 대상 아동안전지도 제작, 불법촬영추방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내년에도 지속적인 지역연대활동 강화 및 민·관 합동 캠페인, 각종 매체 등을 이용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아동과 여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행복한 전주 만들기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