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산시, 취약계층 전기시설물 무료 점검·보수
상태바
부산시, 취약계층 전기시설물 무료 점검·보수
  • 한규림
  • 승인 2018.11.1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설비 안전 사용 화재·안전사고 예방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12~16일까지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의 전기시설물에 대해 무료 점검 및 보수 활동을 실시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겨울철을 맞아 화재·안전사고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전기설비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전기 관련 5개 기관(한국전기기술인협회, 한국전기공사협회, 한국전력공사 지역본부, 한국전기안전공사 지역본부, 대한전기학회 부산지회)의 소속 직원 300명이 참여한다.

무료점검 및 보수 대상은 전기설비의 점검과 수리를 해야 하는 지역자활센터, 지역아동센터,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 78개소, 취약계층 불우이웃 194세대 등 총 272개소이다.

주요 점검 및 보수 사항은 전기설비 절연 및 접지저항 측정, 노후 및 불량 조명등, 부하선로, 콘센트 교체수리, 동작불량 누전차단기 및 개폐기 교체수리, 이탈우려 전기시설물 고정 또는 재설치 등 무료점검 및 보수 활동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활동으로 취약계층의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에 든든한 지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중대한 결함이 있을 때는 현장 응급조치 후 관련기관과 협의해 시설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전기의 안전한 사용방법도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전기기술인협회(636-5665), 한국전기공사협회(817-4801) 등은 매년 불우이웃에 대한 전기설비 무료점검 뿐만 아니라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을 모금해 전달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