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최남일
  • 승인 2018.11.10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아산시 제공.

[아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시는 지난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장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4분기 정기회의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정기회의는 아산시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분기 회의로 운영되고 있다.

정기회의에서는 2018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강화사업 및 특수시책 안내,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의 노인학대예방 교육, 아산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자살예방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의 정미선 사무국장이 노인학대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아산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홍지현 강사의 자살예방교육이 이어졌다.

여기에 김은경 행복키움지원팀장도 2018년 아산시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사업 추진현황 및 아산시 특수시책에 대한 설명, 신창면과 온양4동에서 행복키움추진사업 사례발표가 발표됐다.

한편 아산시는 2012년 4월 지역실정에 밝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기관단체장과 민간인을 대상으로 추진단을 결성했다.

2018년 현재 507명의 행복키움추진단원이 읍면동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행복키움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아산시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2017년 759가구의 복지사각지대가 발굴되어 기초생활보장수급을 비롯해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긴급지원 등 공적 급여를 지원받고 있다.

법적 기준에 부합되는 경우에도 후원물품 등 민간기관과 연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발로 뛰는 촘촘한 복지를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