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산시 '2018 수산식품산업 발전토론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18 수산식품산업 발전토론회'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8.11.1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식품산업 경쟁력 향상, 미래 전략구상 산업구조 고도화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13일 오후 2시 30분 벡스코 컨벤션홀 201호실에서 수산식품산업 관련 전문가, 기관·단체 및 업계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수산식품산업 발전 토론회’를 개최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매년 지역 수산식품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미래 전략구상 등을 통해 산업구조를 고도화하고 산·학·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수산식품산업 발전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수산식품 수출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로, 수산식품 3분기 수출실적 및 4분기 수출여건, 수산식품 수출 촉진 정부정책 및 지원현황, 수산식품 수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주제 발표하고, 전문가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종합토론에는 장영수 부경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이광남 해양수산정책연구소장, 탁희업 한국수산경제신문 편집국장, 권용범 희창물산 상무이사, 김수환 현이푸드빌 대표와 박용준 삼진어묵 대표가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는 부산이 수산물 수출입 규모는 전국 1위지만, 원물·단순가공품 중심의 수출, 수출국·수출제품 다양화 부족 등으로 수출이 감소하고 있어, 지속 성장이 가능한 수산식품산업 구축 등 새로운 돌파구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어 “업계 및 전문가 등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헤 시에서 역점을 두어 추진하고 있는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에 반영하고 구체적인 정책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