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서울시, 제9회 K로봇대회 With 로빛 개최
상태바
서울시, 제9회 K로봇대회 With 로빛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8.11.1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머노이드, 미션경기, 블록코딩미로탈출 등 7종목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18일 오전 9시 창동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320명이 304개 로봇을 가지고 참여하는 ‘제9회 K로봇대회 With 로빛’을 개최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K로봇대회 with 로빛’은 청소년들에게 로봇에 대한 기초학습 능력을 배양하고 로봇 체험활동으로 창의력과 과학적 사고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2010년부터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7개 종목을 진행한다.

특히, ‘블록코딩미로탈출’ 종목이 신설됐는데 로봇을 움직이는 일종의 컴퓨터 프로그래밍이자 4차산업 혁명의 이슈 분야인 ‘코딩’이 올해 중학교 정규과정으로 도입됐다.

대회 7개 종목은 휴머노이드 부분(장애물경기, 격투경기), 미션경기(로봇슈팅, 라인트레이서, 미션형창작), 블록코딩미로탈출(초등부, 고등부)이다.

대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3D펜으로 LED만들기, 코딩로봇 조작해보기, 창동청소년수련관 로봇동아리의 창작물전시 관람하기 등 다양한 과학 관련 무료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시장상, 과기부장관상, 여성부장관상, 광운대학교 총장상, 시립창동청소년수련관장상이 수여된다.

백 호 시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K로봇대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중요 분야 중 하나인 로봇·코딩 관련 이슈에 대해 청소년의 관심과 체험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색다른 체험을 통해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데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