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밀양시, 귀농·귀촌 성공전략 농업포럼 개최
상태바
밀양시, 귀농·귀촌 성공전략 농업포럼 개최
  • 이천수
  • 승인 2018.11.1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밀양시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16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귀농․귀촌인과 유관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포럼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농협중앙회 농촌사랑지도자 연수원 부원장과 한국저출산고령화 대책협회 부이사장, 농촌여성신문 객원논설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心農교육원 박영일 원장을 초청해 ‘귀농‧귀촌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삶의 지혜, 귀농‧귀촌인의 자세, 귀농성공전략 7계명, 귀농‧귀촌 성공사례 등의 내용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많은 귀농인의 귀농 전후에 꼭 필요한 내용들로 꽉 채웠으며, 특히 귀농성공을 위한 7개 항목으로 사전준비, 자연과 조화, 신중한 작목선택, 최선을 다하는 자세, 주민들과의 화합, 인터넷 활용, 멘토 활용 등으로 구분해 강의를 진행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 배우근 농정과장은 “우리시는 인근 대도시 천만이상의 도시인구가 귀농하기 가장 좋은 지자체로서 점점 귀농․귀촌 인구가 증가하고 있어 다양한 귀농정책을 개발하고, 특히 내년부터 귀농․귀촌 종합지원센터를 설치해 귀농인의 안정적 농촌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 고 강조했다.

이어“앞으로도 계속 농업포럼을 통해 농업인들의 역량제고와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농업포럼 주제를 개발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