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20·30·40 여성들의 공통된 걱정거리 ‘탈모’,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
상태바
20·30·40 여성들의 공통된 걱정거리 ‘탈모’,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3.0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남성들에게만 국한되어 있다 생각했던 탈모. 그러나 이제는 여성들에게도 탈모는 낯설지 않은 질환이 되었다. 더욱이 연령층이 높은 40대를 비롯하여 20대의 여성들에게도 탈모 증상이 보이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어 탈모에 대한 고민은 점점 깊어가는 것이 사실이다.

20·30·40 여성들, 탈모에 고민하는 이유, 왜?

그렇다면 왜 20, 30, 40대의 여성들에게서 탈모 현상이 나타나는 것일까.

우선 20대 여성들의 대표적인 탈모 원인은 ‘다이어트’이다.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 대부분은 음식의 양을 줄인다. 이로 인해 영양의 불균형 상태가 오고 결국 탈모 현상이 오는 것이다. 또한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 역시 탈모를 촉진 시키는 원인이 된다.

30대 여성들에게 탈모가 생기는 원인으로는 출산과 육아스트레스를 들 수 있다. 임신 중에는 에스트로겐이 급격히 분비되면서 모발성장이 지연되고 퇴행이 감소된다. 그러나 출산 후에는 지연되어 있던 모발의 성장과 퇴행이 빨라지면서 한꺼번에 모발이 탈락하게 된다. 더불어 출산 후 아이를 키우는 육아스트레스로 인해 탈모가 생기고, 쉽게 나아지지 않는다.

연세모벨르 모발이식센터 김진영 원장은 “산후 탈모의 경우 6개월 정도는 정상적인 현상이지만, 6개월 이상 계속된다면 병원을 찾아 전문가와 상담해보는 것이 좋다”며 “방치 시에는 만성적인 탈모로 변할 수 있으므로 이 때 바로 병원을 찾아 탈모 치료에 돌입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40대 여성들의 탈모 원인으로는 갱년기를 꼽을 수 있다. 40대에 갱년기가 찾아오면 여성호르몬은 줄어들고 남성호르몬은 상대적으로 많아진다. 과한 남성호르몬은 탈모의 발생 및 탈모를 촉진시키는 원인이 되는데 이로 인해 40대 여성들에게 탈모가 나타나는 것이다.

여성탈모에도 효과적인 치료책 ‘모발이식’

이에 여성들이 탈모 치료로 선택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모발이식’이다. 단, 여성들이 모발이식을 받을 경우에는 헤어라인까지 확실히 따진 뒤에 모발이식술을 받아야하기 때문에 모발이식술의 경험이 많은 전문의인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세모벨르 강남모발이식센터 신민수 원장은 “여성들의 모발이식은 정면, 측면, 상측에서 보았을 때에도 작은 두상이 될 수 있도록 보다 세밀한 모발이식술이 이루어진다”며 “때문에 여성 모발이식술을 할 때에는 3차원적인 측면 헤어라인교정까지 고려하여 모발이식술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한다.

남성들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고민거리가 되는 탈모. 각자 나이에 생길 수 있는 탈모의 원인을 파악하여 이를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치료하려는 노력이 필요하겠다. 단, 모발이식을 통해 탈모를 치료할 경우에는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받아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