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서울 은평구, 문화예술회관서 건강도시 선포식 개최
상태바
서울 은평구, 문화예술회관서 건강도시 선포식 개최
  • 김재영
  • 승인 2018.11.2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태평양 건강도시 연맹,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가입 기념
(포스터=은평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문화예술회관 대회의실에서 모든 구민이 행복한 건강도시 은평 조성을 위한 ‘건강도시 은평 선포식’을 개최한다.

29일 구에 따르면, 이번 선포식은 구의 서태평양 건강도시 연맹(AFHC) 및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가입을 기념하고 ‘건강도시 은평’을 선포해 대내외에 구의 위상을 높이며 건강도시에 대한 구민들의 인식 제고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관내 유치원 어린이들의 건강노래(바른먹거리 송 등)를 시작으로 노래하는 배우들의 공연, ‘엔돌핀 건강 웃음’ 등 힐링 시간을 가진다.

이후 사회자의 개회 선언과 국회의원, 서태평양 건강도시 연맹 의장 및 건강도시협의회 의장 등의 축사, 구청장과 의장의 ‘건강도시 은평 선언문 및 지지문 낭독’ ‘건강도시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이날 문화예술회관 1층 로비에서는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상담(체성분·혈압측정), 심리상담 전문기관 다독임에서 우울증검진, 맑은 공기를 위한 미세먼지 줄이기, 생활체육 체험 등 건강도시 관련 사업 홍보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김미경 구청장은 “구민 누구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건강 친화적인 정책을 추진하고, 성숙한 구민 역량을 바탕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