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겨울철 각종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준비하자
상태바
[기고]겨울철 각종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준비하자
  • 강종모
  • 승인 2018.12.0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경찰서 경비작전계장 허영진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겨울철에는 각종 재난사고가 제일 많이 발생하는 계절이다.

추위로 인한 동파사고, 폭설로 인한 교통사고, 산간지역의 고립 대형 산불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 등 각종 재난사고 발생우려가 매우 높은 계절임에 틀림이 없다.

이런 재난사고는 매년 반복되고 있고 우리 일상생활의 가까운 곳에서 예기치 않게 발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지구 온난화 등 자연현상의 변화로 인한 예측불허의 재난도 발생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사소한 부주의로 인한 재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지구 온난화 예방을 위한 국가적인 예방활동도 중요하지만 개인의 일상 주변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난 예방을 위해서는 각자가 안전의식과 재난예방을 위한 마음가짐이 중요할 것이다.

매월 민방위 훈련시 지진 등 각종 재난에 대비한 훈련을 실시해 국민들도 재난에 대한 관심과 대피훈련 등 마음가짐의 변화로 적극적인 훈련참여 의지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나 하나 쯤이야” 하는 안전불감증이 도사리고 있고 이로 인한 인재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를 예방키 위해서는 평소 안전에 대한 관심과 의식변화가 필요하며,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속적인 홍보교육이 절실하다.

지난해 경주·포항 지진, 그리고 매년 발생하는 산불, 폭설에 따른 대형 교통사고 등 겨울철 재난사고는 그 어느 때보다 대형화로 인한 인명피해가 크므로, 지금은 국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여서 국가적 재난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자의 마음가짐을 되새기고, 국가차원의 적극적인 예방과 홍보활동을 전개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