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5:32 (수)
경남도, 수도권 로봇관련 기업 초청 팸투어 실시
상태바
경남도, 수도권 로봇관련 기업 초청 팸투어 실시
  • 이정태
  • 승인 2018.12.1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마산로봇랜드 조성 현장·로봇관련 지원시설 현장 투어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가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과 함께 수도권 소재 로봇기업 임직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40여 명을 초청해 ‘로봇산업 투자활성화를 위한 수도권 로봇관련 기업 초청 팸투어’를 진행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팸투어는 한국로봇산업협회와 수도권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로봇산업 분야 기업과 현장 네트워킹을 통해 잠재 투자기업 발굴 및 기업 투자 유도를 위해 마련됐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도 투자환경, 투자인센티브 제도 및 경남 마산로봇랜드 조성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경남 로봇산업 진흥을 위해 기술개발지원, 성능테스트 등 원스톱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제조로봇기술센터를 방문했다.

이어 경남 마산 로봇랜드 조성현장과 연구개발센터 현장을 둘러보며 경남의 로봇산업 미래를 몸소 체험했다.

또한 경남의 산업현장을 둘러보기 위해 덴소코리아를 방문해 우수기업 인프라를 견학했다.

이 자리에서 덴소코리아의 로봇관련 사업 현황을 청취하고 기업 간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팸투어에 참석한 한 기업관계자는 “경남의 투자환경과 로봇관련 산업시설을 직접 체험해보니, 로봇관련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제조로봇 신시장 창출을 위해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특히 경남의 로봇산업 메카 실현을 위한 노력과 추진전략이 매우 인상적”이라고 전했다.

한편, 도 관계자는 “경남 경제 혁신 실현을 위해 핵심 산업 투자유치를 강화하고 현장소통 중심의 투자유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향후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해 유망 신산업 분야 투자유치 확대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