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창원시, 내년 황금돼지해 맞아 ‘돝섬 마케팅’ 본격 시동
상태바
창원시, 내년 황금돼지해 맞아 ‘돝섬 마케팅’ 본격 시동
  • 이천수
  • 승인 2018.12.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갈피·연하장 등 황금돼지섬 스토리텔링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사진=창원시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7일 내년 황금돼지 해를 맞아 돝섬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시에 따르면, 우선 돝섬에 전해 내려오는 돼지 전설을 활용해 ‘부자 되는 황금돼지섬 돝섬’이라는 구호를 만들고, 이를 활용해 책갈피를 제작했다.

책갈피에는 귀여운 돼지 캐릭터가 엄지를 치켜들고 돝섬에 서있는 모습이 담겨 있으며, 황금색으로 제작해 돝섬이 황금돼지섬이라는 상징성을 담았다.

시는 관광박람회와 팸투어 등 향후 예정된 관광마케팅 행사를 통해 책갈피를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돝섬에 황금돼지 조형물을 조성하기 위해 세부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돝섬을 상징하는 황금돼지 캐릭터도 개발해 이를 각종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연말에 각종 유관기관, 단체장, 통리반장, 위원회 등에 발송하는 연하장에도 황금돼지섬 스토리를 넣을 예정이다.

시정발전 협조에 대한 신년인사와 함께 황금돼지 이미지로 길운과 복을 함께 기원하는 마음을 담는다.

황규종 관광과장(2018 창원 방문의 해 추진단장)은 “‘부자 되는 황금돼지섬’이라는 구호에 맞게 돝섬을 찾은 방문객들이 좋은 기운을 얻어 가고, 또 풍성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광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