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5 (금)
순천시의회, 신청사 확장 건립부지 ‘동측’ 부지로 선정 ‘동의’
상태바
순천시의회, 신청사 확장 건립부지 ‘동측’ 부지로 선정 ‘동의’
  • 강종모
  • 승인 2019.01.0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 보고, 의원 간담회 등을 통한 열띤 토론을 거쳐 의견 수렴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의회(의장 서정진)는 전체 의원 간담회를 개최하고 순천시 신청사 건립 확장 부지를 ‘동측’부지로 선정 한 것에 대해 원칙적으로 동의했다.

지난주 순천시는 신청사 건립 확장 부지를 ‘동측’부지로 선정하고 시의회 보고를 통해 부지 선정과정, 부지별 의견조사 결과, 전문가 의견 및 분석 등을 보고했다.

이에 순천시의회는 7일 오전 9시 전체 의원 간담회를 개최해 의견을 모았다.

활발히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의회의 권고에 따라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반영해 부지를 결정한 집행부 노고를 치하한다’‘ "시민과 공무원 등 일반인의 50.1%, 전문가의 73.6%가 동측 부지가 적정하다는 의견에 의회도 동의한다’‘ "빠른 시일 내에 행정절차 등을 걸쳐 대한민국 생태 도시 위상에 걸맞은 에너지 자립적이고 친환경적인 청사를 마련하면 좋겠다"등의 의견이 있었다.

이에 서정진 순천시의회 의장은 “여러 의원님들의 의견에 동의한다”며 “신청사 건립 확장 부지를 ‘동측’부지로 결정한 것에 원안대로 동의하고 앞으로도 새로운 순천시 청사 건립에 순천시의회가 늘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舊성가롤로 병원 부지의 시청사 부지 포함, 생태도시에 걸맞은 친환경 청사 건립 등 의견에 대해서는 청사 건립 추진 과정에서 소관 상임위를 통해 의견을 제시해 시민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해 훌륭한 신청사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