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조달청-강원도, 창업·벤처기업 공공판로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조달청-강원도, 창업·벤처기업 공공판로 지원 업무협약
  • 양희정
  • 승인 2019.01.1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복합신소재 우수 창업·벤처기업의 벤처나라 등록 지원
(사진=조달청 제공)

[동양뉴스통신] 양희정 기자 =조달청(청장 정무경)과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11일 강원도청에서 벤처나라를 통한 창업·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판로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조달청에 다르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도가 지원하는 도 내 창업·벤처기업 중 공공 수요가 있고 판로 지원이 필요한 우수 창업·벤처기업을 벤처나라에 추천할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조달청은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벤처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고 성장 토대 구축을 지원하는 새로운 접근으로 전용 쇼핑몰 ‘벤처나라’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강원도가 추천한 도 내 창업·벤처기업 우수상품은 벤처나라에 등록 후 지정증서 부여, 조달등록교육 및 신문, 인터넷 방송 등 홍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강원도는 중점 추진과제 중 하나인 ‘창업기업 전(全) 단계 지원을 통한 스타기업 육성’에 맞게 도 내 우수 창업·벤처기업을 발굴·지원하게 된다.

더 나아가 원주의 의료기기산업 등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벤처기업에게 강원도의 추천으로 벤처나라 입점 지원을 받게 됐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강원도는 세라믹 복합 신소재, 의료기기산업 등의 강점을 가진 기업이 많으며, 이미 벤처나라를 통해 7개사의 도 내 창업·벤처기업이 공공조달시장에 진출하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지역 벤처나라 등록 기업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조달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조달시장에도 진출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