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진주시의회 의원, 청주시의회 방문
상태바
진주시의회 의원, 청주시의회 방문
  • 노승일
  • 승인 2019.01.1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의회는 11일 진주시의회 의원과 공무원 등 10여 명이 시의회를 방문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진주시의회 의원들은 시의회 관계자로부터 인터넷 생중계방송 시스템 도입과 관련한 각종 제반사항과 운영 현황 등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본회의장과 상임위원회 회의장 시설, 방송실의 방송시스템 등을 살펴보고, 방송 상황을 시연하는 등 시스템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의회의 인터넷 생중계방송 시스템은 2014년 7월 통합청주시 출범과 함께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청주시민에게 정례회 및 임시회를 포함한 의정활동을 매 회기마다 청주시의회 홈페이지 내 인터넷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해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주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직접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의회의 기능 수행을 시민들에게 충실하게 제공하고 있다. 

진주시의회 의원은“ 진주시의회에서도 인터넷 생중계방송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으로 시스템을 구축해 잘 운영하고 있는 청주시의회를 견학함으로써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간다”며 “앞으로 구축될 진주시의회 방송시스템이 진주 시민과의 소통 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운영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하재성 의장은 “시의회 인터넷 생중계방송 시스템은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시민들에게 안정적인 고품질 방송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과 모바일 등을 통해 의정활동 상황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과 열린 의회를 실현해 시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