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주낙영 경주시장, 취준생들과 치맥 토크 가져
상태바
주낙영 경주시장, 취준생들과 치맥 토크 가져
  • 박춘화
  • 승인 2019.01.1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준생 의견 청년일자리정책 반영
주낙영(왼쪽에서 두 번째) 경주시장은 10일 13명의 취업준비생들과 치맥을 곁들인 버스킹 토크를 가졌다.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10일 오후 6시 30분 동천동 소재 모 호프집에서 13명의 췽버준비생들과 치맥을 곁들인 버스킹 토크를 가졌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날 함께한 청년들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머물고 싶은 고향이 되기 위한 방안으로 직업전문학교의 홍보와 지원, 경주 폴리텍대학 건립을 건의했다.

또한, 최근 경기악화로 취업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여행이나 사회 경험을 위해 알바를 했던 과거와 달리 혹독한 취업준비생의 길을 가고 있다는 현실에 대한 고충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토로했다.

주 시장은 "최근 사회적 현안인 취업문제를 당사자인 취업준비생들과 현장에서 고민하고 공유하는 소통의 기회를 가져 무척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오늘 대화를 통해 나온 좋은 제안들은 시의 청년일자리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젊은 경주를 만들기 위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고민해야할 시기"라며 "앞으로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을 위해 오늘과 같은 자리를 자주 만들어 경주의 미래 주인공인 청년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