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주평생학습관, 평생교육기관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전주평생학습관, 평생교육기관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 강채은
  • 승인 2019.01.1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취약계층 프로그램, 교육시설 등 30개 기관 선정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기자=전북 전주시평생학습관은 오는 25일까지 학습필요계층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지역 평생교육기관·단체를 대상으로 ‘2019년 학습필요계층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14일 평생학습관에 따르면, 이번 사업을 통해 100세 시대를 맞아 학습필요계층의 자립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소양 교육을 우선 지원하고, 고령자와 장애인 등 학습필요계층의 자립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한다.

공모 분야는 평생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지역아동센터·복지관 등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시설 지원 등 선정된 30개 기관에 총 18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공모 신청은 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또는 시평생학습관(e.jeonju.go.kr)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시평생학습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박재열 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평생학습 학습필요계층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계층에 중점을 둔만큼 앞으로도 집중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시민들이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평생학습을 향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