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2019 대구 스마트시티 국제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2019 대구 스마트시티 국제심포지엄'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9.01.1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건축, 디자인 등 스마트시티 미래비전 논의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는 오는 23일 오전 10시 엑스코에서 'Smart City in My Phone-내 손안의 스마트시티'란 주제로 '2019 대구 스마트시티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해외전문가를 초청해 글로벌 스마트시티 추진동향을 살펴보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대구 스마트시티의 추진방향을 논의한다.

1부에서는 개회식 후 기조강연, 싱가포르와 스페인의 스마트시티 추진사례 발표 및 전문가 토론이 이어지며, 2부는 20여개 기업들이 직접 최신기술동향을 발표하는 '대구 스마트시티 테크 컨퍼런스'와 국내·외의 다양한 도시재생 사례와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대구 스마트 도시재생 컨퍼런스'의 두 가지 세션(session)이 동시에 진행된다.

시는 지난 해 국토부 국가전략프로젝트 공모에 선정되고 스마트시티지원센터를 출범시켰다.

올해 상반기에는 도시공사와 협력해 시민체감형 스마트 서비스 구축의 첫걸음으로 추진해온 수성알파시티 구축사업이 완료되는 등 스마트시티 추진을 위한 기반을 착실히 다져 나가고 있다.

이날 행사는 시의 추진성과를 돌이켜보고 글로벌 동향을 공유함은 물론, 각계각층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스마트시티의 미래상을 같이 구상해 보는 자리이며 오는 20일까지 행사홈페이지(www.smartdaegu123.kr)로 등록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권영진 시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스마트시티에 대한 여러 현안과 미래비전에 대한 내용을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 모여서 소통을 통해 해법을 찾을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스마트시티 추진사례가 IT분야의 기술 중심으로 편중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 행사가 도시재생, 건축, 디자인 등 다양한 관심분야를 가진 시민들과 함께 스마트시티를 만들어 나가는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