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34 (금)
전주시, 다자녀가정 꿈꾸는아이 입장료 15% 할인
상태바
전주시, 다자녀가정 꿈꾸는아이 입장료 15% 할인
  • 강채은
  • 승인 2019.01.1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미래융합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15일 다자녀가정 우대증 소지 가정에게 직업체험관 ‘꿈꾸는아이’ 입장료의 15%를 감면하는 것을 골자로 미래융합교육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에 따라 2년 간 다자녀가정에 대한 입장료 할인혜택은 이날 현장발급부터 제공된다.

이로써 시에 거주하는 다자녀가정의 아동·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다양한 직업체험활동 및 효율적인 진로지도를 통해 아이들이 긍정적인 미래를 설계해나간다.

아울러, 시는 자녀가 3명 이상이면서 마지막 자녀가 만 18세 이하인 가정에게 ‘다자녀가정 우대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다자녀가정을 우대하는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다자녀가정 우대증을 소지한 시민들에게는 자체적으로 전주동물원·자연생태박물관·경기전 무료입장, 시 공영주차장·부설주차장·체육시설 이용요금을 50% 감면해준다.

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민·관이 협력해 다자녀가정이 사회로부터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는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들의 출산을 장려하고, 출생친화적인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출생장려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