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수원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 열어
상태바
수원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 열어
  • 정기현
  • 승인 2019.01.1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계획·현안사항 등 논의
(사진=수원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경기 수원시는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시 평생교육협의회 정기회의’를 열고 올해 평생교육사업 운영계획을 제시, 또 주요 현안 사항을 논의했다.

시에 따르면, 시 평생교육협의회는 시 평생학습관 활성화 추진, 시 외국어마을 활성화 추진, 시 주요 평생학습 지원 사업을 올해 주요 계획으로 설정했다.

‘수원시 평생학습관 활성화 추진’은 평생학습의 허브 기능을 하는 ‘평생학습관’을 더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학습공동체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동아리(활동모임)를 운영하고 평생학습 사업안내 매뉴얼 발간, 신중년 전환기 교육 등으로 시민의 참여를 이끌 계획이다.

‘외국어마을 활성화 추진’은 학생·시민들에게 외국의 문화·언어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는 것이다.

찾아가는 외국어 마을 지원 사업 등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복지사업을 확대하고,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드론과 관련된 주제별 유망직종과 외국어교육이 융합된 미래직업탐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수원시 주요 평생학습 지원 사업’을 펼쳐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성인문자해득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평생학습 현안도 논의, 평생교육협의회 위원들은 평생학습 전담부서 신설, 평생학습 정보 플랫폼 구축, 동북아 평생학습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 등을 현안 사항으로 보고했다.

평생학습 업무를 담당할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수요자 중심의 평생교육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시 평생교육협의회 의장인 염태영 시장은 신규위원으로 위촉된 김영택 수원시의회 의원, 최영화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염태영 시장은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사업을 전개해 시 평생학습이 더욱더 활성화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