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세종시-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시-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 정효섭
  • 승인 2019.01.1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시청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15일 시청 집현실에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스마트시티 조성과 데이터 유통관리, 인력양성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이춘희 시장과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1993년 설립되어 데이터 산업시장 확대 및 데이터 산업 지원 기반구축, 전문인력 양성 등을 통해 데이터 생태계 선도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빅데이터 인프라 구축 및 활성화 등 관련 분야 업무의 고도화를 위한 기술적 자문 및 상호협력을 통해 데이터 유통체계를 구축하고, 빅데이터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세부 협력 분야는 데이터 표준화 및 품질관리 지원, 5-1생활권 AI·데이터허브센터 건립 컨설팅 지원, 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과정 운영, 데이터 활용 스타트업 발굴 지원 등이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시티 서비스의 씨앗인 데이터에 대한 유통체계를 확립해 나아갈 것”이라며 “특히 데이터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등 관련 분야 산업육성도 지원하고, 스마트시티 서비스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