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文 대통령 "기업인과의 대화 후속조처...빈틈없이 진행하라"
상태바
文 대통령 "기업인과의 대화 후속조처...빈틈없이 진행하라"
  • 안상태
  • 승인 2019.01.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트위터 제공)

[동양뉴스통신] 안상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기업인과의 대화에서 나온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서 후속조처를 통해 빈틈없이 진행하라"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참모진과의 차담회에서 전날 간담회와 관련해 이같이 지시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또 "어제 최태원 회장, 이재용 회장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알려진 것과는 달리 반도체 시장이 희망적이라고 하더라. 반도체값이 이례적으로 높았던 거지 반도체 수요는 계혹해서 늘거라고 말하더라. 그래서 반도체 투자, 공장 증설 등은 계속될 거라고 한다"며 "이 문제에 대해 경제수석이 챙겨보라"고 강조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전날 기업인과의 대화에 대한 청와대 내부 평가에 대해 “통상적으로 대통령의 말씀이 끝나면 비공개로 전환을 해오던 것이 관례였으나, 어제는 네명까지 질문을 공개했다”며 “그렇게 공개적으로 기업인과 행사를 진행한 것이 더 긍정적인 것 같다며 앞으로는 이런 대화를 완전히 공개하는 것도 검토를 하자는 얘기가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어제 앞부분 뿐 아니라 발언록을 A4용지 20장 정도로 거의 모두를 공개했다”며 “과거 정부에서 대기업 총수들 면담이 있을 경우 사진만 찍었던 것과는 대조적인 장면들이었다는 평가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