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기술硏, 건설·교통 분야 신기술 발전 연구
상태바
서울기술硏, 건설·교통 분야 신기술 발전 연구
  • 김혁원
  • 승인 2019.01.1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기술硏-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MOU 체결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기술연구원(원장 고인석)은 16일 오후 5시 대회의실에서 건설·교통 분야의 신기술과 혁신기술을 실용기술로 발전시키기 위해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연구원에 따르면, 그 동안 기술과학 분야의 원천기술을 응용해 실용기술로 개발하는 ‘기술혁신 컨트롤 타워’ 연구기관으로, 응용·실용기술의 현장적용을 통해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기술과학 연구개발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중앙정부의 건설·교통분야 신기술의 심사 및 관리를 수행하고 있으며, 기술연구원은 신기술과 혁신기술을 서울의 실용기술로 발전시키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협약에는 양 기관간 지식정보의 공동 활용, 신기술과 혁신기술의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수행, 정책, 기술기획과 관련된 업무 지원 및 자문 등 상호협력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이로써 서울기술연구원은 기술 혁신성장을 위해 열린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제안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렴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과 신기술 및 혁신기술의 공유와 실용기술의 적용을 통해 기술 분야의 발전을 이룩해 나간다.

고인석 기술연구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서울기술연구원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신기술과 혁신기술을 함께 공유하고, 서울에 현장적용 가능한 실용기술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도시 서울 건설과 실용기술의 사업화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연구기관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