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 강북구, 다이어트 프로젝트 참가 모집
상태바
서울 강북구, 다이어트 프로젝트 참가 모집
  • 김재영
  • 승인 2019.01.1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존감 향상, 식사습관 교정, 다이어트 식단 등 강의
(포스터=강북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이달 말까지 지역 내 비만인(BMI 수치가 25이상이거나 체지방율이 30%이상) 여성 25명을 대상으로 다이어트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17일 구에 따르면, 다이어트 프로젝트는 개인별 비만관리, 자가관리 능력을 함양함으로써 구 전체 비만율 감소와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기간별로 운동요법, 식이요법, 멘탈코칭을 통한 집중관리를 실시한다.

전문가의 진행으로 다음 달 11일부터 준비기 5일, 적응기 15일, 도전기 30일, 훈련기 30일, 정착기 20일 등 단계별 강좌가 열린다.

또한, 자존감 향상을 위한 실천법, 식사습관 교정 등의 초반 강의를 거쳐 실패를 전체의 과정으로 인식하기, 다이어트 식단 정보제공, 집단상담 등의 내용을 담은 중반 강의가 이어진다.

마지막 단계에는 자신의 나아진 모습을 체크하며 일상에서 지속할 수 있는 식단 및 식습관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밖에도 프로그램 운영 내내 쉬운 움직임의 스트레칭이나 유산소 운동을 비롯해 중강도와 고강도 운동을 하는 신체활동을 병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여성 구민 누구나 구보건소 건강증진과(901-7673)에 유선상담 후 접수할 수 있다.

박겸수 구청장은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는 스스로 실천하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라며 “자신의 몸 상태를 전문가와 함께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구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