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청주시,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협약 체결
상태바
청주시,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협약 체결
  • 노승일
  • 승인 2019.01.1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 영세 소상공인 생활 안정 및 사회안전망 구축
사진설명: 오른쪽부터 한범덕 청주시장, 김재영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장 (사진 =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와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가 17일 시청 접견실에서 ‘청주시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김재영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장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시와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는 협약서를 체결·교환하고 영세 소상공인 생활 안정 및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의지를 공고히 했다.

노란우산공제에 신규 가입하는 연매출 2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에게는 1년 동안 매월 1만 원씩(최대 12만 원) 희망장려금이 지원되며, 4년간 총 5억 4000여만 원이 투입된다.

이번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청주시는 노란우산공제 가입을 장려하고 폐업 시 충격완화와 재기 기반마련 등을 위해 노란우산공제 가입률을 80%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열호 시 경제정책과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이지만 소상공인 생애주기를 고려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함께 웃는 청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