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서울 중구, 노인 공로수당 매월 10만원 지급
상태바
서울 중구, 노인 공로수당 매월 10만원 지급
  • 김재영
  • 승인 2019.01.1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달 25일 카드 배달 전통시장, 일반상점 등 활용
(사진=중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오는 31일까지 15개 동 주민센터에서 ‘노인 공로수당’ 신청을 접수한다.

17일 구에 따르면, 공로수당은 기초연금, 공공일자리 등 각종 지원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정한 최저생계비인 50만 원에 미치지 못하는 생활비로 어렵게 살고 있는 관내 노인들의 노후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기초연금 수급자에게 매월 10만 원씩 연간 120만 원을 추가 지원하며 카드 형태의 지역화폐로 10만 원을 매달 포인트처럼 카드에 충전 지급한다.

지급된 금액은 관내 전통시장, 일반상점 등에서만 쓸 수 있어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현금으로 되찾는 것도 불가능하다.

공로수당 신청은 대상자 본인이면 신분증과 본인 명의 통장사본·도장을 지참하면 되고 대리 신청인 경우는 대상자 신분증과 통장사본·도장에 대리 신청자의 신분증이 필요하다.

특히, 오는 28~31일까지는 미신청자들을 직접 접촉해가며 신청하도록 안내하고, 다음 달부터는 신규대상자에게도 사전신청 안내문을 발송해 공로수당 혜택을 받도록 한다.

공로수당을 신청하게 되면 원하는 주소로 카드가 배달되며 다음 달부터 매달 25일에 10만 원이 카드에 충전된다.

한편, 구는 올해부터 공로수당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해 구 예산 156억 원을 편성하고 관련 조례도 제정했으며 관내 약 1만3000여 명이 공로수당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서 구청장은 “계획대로 다음 달 공로수당이 지급되도록 사전 작업을 빈틈없이 진행할 것”이라며 “노후가 고달픈 노인들의 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