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8 (금)
정부, 핵안보정상회의 관련 사이버위기 '관심'경보 발령
상태바
정부, 핵안보정상회의 관련 사이버위기 '관심'경보 발령
  • 구자억 기자
  • 승인 2012.03.0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되는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관련 웹사이트 등에 대한 사이버공격 발생 가능성에 대비하여 오는 11일 0시부로 사이버위기 ‘관심’ 경보를 발령한다고 9일 밝혔다.

정부는  8일 국정원·방통위·행안부·국방부 등 8개부처 담당관 참여하에 사이버위기평가회의를 개최하여 범정부차원의 대비태세 강화방안을 협의하였는데 핵안보정상회의 관련기관의 홈페이지 및 웹사이트 등을 목표로 하는 해킹, DDoS 공격 등 인터넷 침해사고 발생여부를 24시간 집중 모니터링하고 침해사고 발생시 해당기관 및 인터넷서비스 제공사업자, 백신업체 등 유관기관과의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운영하기로 했다.

아울러, 정부는 인터넷 이용자들이 자신의 PC가 DDoS 공격을 유발하는 좀비PC가 되지 않도록 출처가 불확실한 이메일(특히 핵안보정상회의 관련 내용 및 요인 동정 포함) 등을 열람하지 말고, 윈도우와 백신프로그램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 주길 당부했다.

한편 기술적인 지원 또는 도움이 필요한 인터넷 이용자들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운영하는 보호나라 홈페이지(http://www.boho.or.kr)를 방문하거나, KISA e콜센터☎118에 전화하여 전문 상담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