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2019 강원도 전략산업 시책설명회’ 개최
상태바
‘2019 강원도 전략산업 시책설명회’ 개최
  • 오명진
  • 승인 2019.02.10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 유관기관 등과 지역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시책 공유
강원도청 전경(사진=강원도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오명진 기자 =강원도 (전략산업과)는 오는 11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원지역본부(강릉소재)에서 도와 시군, 도내 지역특화기관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강원도 전략산업 시책설명회’를 개최한다.

10일 도에 따르면, 올해 전략산업 설명회는 지역산업 육성 및 첨단 융복합 전략산업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도와 시군 및 유관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해 전략산업 추진현황과 보완·발전방향을 논의하고, 올해 정부 정책방향 및 도 추진계획을 공유해 기업경쟁력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한 자리이다.

이날 시책설명회에서는 도내 지역산업 특성을 반영한 대표산업인 지역산업과 바이오헬스 사업 등 기존 사업과 스마트공장 보급사업, 4차산업혁명 촉진을 위한 신산업 육성 등 역점사업에 대한 시책 내용을 시군과 공유해 경쟁력 강화의 실행력을 제고하고자 한다.

최진섭 도 전략산업과장은“최근 바이오헬스, ICT, 스마트 제조혁신 등 급변하는 첨단 산업생태계 대응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新성장동력사업 발굴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추진해 왔던 도 전략산업기반을 고도화, 다각화로 전환해 지역혁신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