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19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 실시
상태바
진주시, ‘2019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 실시
  • 이천수
  • 승인 2019.02.11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거리마을 농업인, 농기계 수리걱정 덜어
(사진=진주시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이천수 기자=경남 진주시는 오는 13일~12월 17일까지 시 관내 원거리마을을 순회하면서 농기계 수리점검은 물론 농기계 사용 안전교육도 함께 추진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본격적인 영농시기가 도래하기 전 부터 시가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을 시작해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영농불편을 사전에 해소하고, 안전사용 교육을 병행 실시해 농업인의 적기영농 실현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수리센터와 멀리 떨어진 마을부터 우선 진행한다.

특히 지난 해는 275개 마을에 경운기 1033대, 관리기 277대, 동력분무기 325대, 예초기 1015대 등 3112대의 농업기계를 수리점검 해 농업 경영비 절감에 도움을 줬다.

올해 시의 찾아가는 농기계 One-stop 서비스 지원팀은 오는 13일 금곡면 (죽곡, 장재)마을을 시작으로 260개 마을을 순회하며 부품 당 5만 원 이하의 수리비용은 무상으로 지원한다. 

또한 순회기간 중 (문산읍 송정, 수곡면 조계, 대곡면 덕곡, 사봉면 남마성, 진성면 두소)마을에서 농업기계의 올바른 사용법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농업인의 자가 정비 및 수리 기술능력 배양, 농업기계 고장에 대한 진단 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농업기계 현장기술교육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올해 순회수리교육 중점사항으로 농업인 각자가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교육의 필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현장 안전교육에 더욱 힘쓰고 농기계임대사업과 병행해 농업기계 안전교육을 더욱 확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농업기계 안전사고가 한 것도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동참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