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평가인증 통합지표교육 실시
상태바
진주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평가인증 통합지표교육 실시
  • 이천수
  • 승인 2019.02.1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13일, 14일 양일간 시 관내 보육교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어린이집 평가인증 통합지표’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는 보건복지부가 2005년 평가인증 시범운영을 통해 2006년부터 시작하여 2010년 제2차 개정에 이어 어린이집․유치원 평가체계 통합을 위해 2017년 11월부터 제3차 평가인증 통합지표로 운영되어지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평가인증 의무제 전환을 앞두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실시한 평가인증 통합지표교육은 상반기 평가인증 신규 및 재인증 참여 어린이집 16개소가 교육에 참여했으며 평가인증 통합지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원활한 진행을 돕고자 평가인증 통합지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합리적인 기준이 되는 평가인증의 중요성을 언급하며“시는 보육교직원 휴가비, 스승의 날 특별수당 등 보육교직원 처우개선은 물론, 민간·가정 어린이집 부모부담 보육료 전액 지원 등 관내 보육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지원 사업을 통해 평가인증 컨설팅 및 보육교직원 교육으로 관내 보육교직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