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강공원관리 봉사활동 참여 모집
상태바
서울시, 한강공원관리 봉사활동 참여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9.02.1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 도담이, 자전거 안전지킴이, 한강지킴이, 기획봉사 등 수행
(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오는 15일~다음 달 14일까지 올해 한강공원을 봉사활동으로 함께 이끌어갈 개인봉사자 및 봉사단체를 모집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한강공원 자원봉사자는 오는 4~12월까지 11개 한강공원 전역에서 분리배출 캠페인, 안전계도, 문화예술 등 공원관리 전반에 걸쳐 활동하게 된다.

개인봉사는 한강 도담이, 자전거 안전지킴이를 각 60명씩 총 120명 모집하며, 단체는 한강지킴이 30팀과 기획봉사는 35팀으로 총 65팀으로 구성된다.

‘한강도담이’는 한강공원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단체를 현장에서 교육, 모니터링 등 인솔하는 역할을 하며, ‘자전거 안전지킴이’는 자전거 안전문화 캠페인 진행, 안전계도 등 안전한 자전거 이용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

또 ‘한강지킴이’는 학교, 기업, 동아리 등의 단체를 대상으로 환경정화활동, 생태계 교란식물제거활동 등 한강공원의 생태보전과 관련된 활동을 수행하고, ‘기획봉사’는 환경, 문화, 예술의 3가지 주제에 따라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청 자격은 개인 봉사자의 경우, 서울에 거주하거나 활동지를 두고 있는 20세 이상의 시민이며, 단체의 경우, 서울 소재의 초·중·고등학교, 기업, 동아리 등으로 희망하는 활동분야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활동신청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hangangvt@seoul.go.kr)로 접수하면, 심사 후 최종 선발된 봉사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신청자는 분야별 필수 교육 또는 활동 설명회에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오는 4월 6일 발대식 이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개인과 단체는 요청 시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분야별 활동에 대한 봉사활동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2년 이상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총 활동시간이 200시간 이상인 개인과 봉사 단체는 시장 등의 표창을 수여한다.

박기용 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시민과 함께 한강공원을 가꿔나가기 위해 이번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게 됐다”며 “한강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