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귀포시, 생활밀접분야 중심으로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생활밀접분야 중심으로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 최도순
  • 승인 2019.02.1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귀포시청 제공)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제주 서귀포시는 오는 18일~4월 19일까지 생활주변 위험요소를 사전에 점검·제거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중 건축시설, 산업 및 공사장, 생활·여가시설, 환경·에너지시설, 교통시설, 보건복지·식품시설 등 7개 분야 392개소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진단할 계획이다.

점검시설은 최근 사고 발생시설 및 시민 관심분야, 위험성이 높거나 재난 및 사고 발생시 인명・재산 피해가 클 것으로 판단되는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국가안전대진단은 2015년도부터 실시돼, 그동안 자체점검과 합동점검으로 구분, 자체점검을 중심으로 진행돼, 체계적인 안전점검 수행에 있어 전문성・실효성의 부족 등 자체점검에 대한 문제 제기가 계속돼, 보다 꼼꼼한 점검을 위해 올해에는 모든 대상 시설을 민간 전문가와 함께 점검반을 구성해 합동점검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전통시장․공동주택․관광숙박시설․낚시어선․가스시설 등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중점으로 안전대진단 총력을 위해 지난 14일 실시부서 담당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부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해, 부서 간 정보 공유를 통해 내실 있는 안전진단 추진방향에 대해 토론하고 향후 점검결과 지적사항에 대한 후속조치 및 이력관리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실효성 있는 점검을 추진해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보다 꼼꼼히 확인하고 추진과정에서 발견된 위험요소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해소해 시민 안전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