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한범덕 청주시장, 새해순방 건의사항 긍정적 검토 주문
상태바
한범덕 청주시장, 새해순방 건의사항 긍정적 검토 주문
  • 노승일
  • 승인 2019.02.1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이 1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시민 건의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 및 추진 등을 주문했다.

한범덕 시장은 “새해순방을 하며 주민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는데 시민의 건의사항은 부서에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하라”며 “건의사항 중 많은 부분은 읍·면·동장이나 구청장이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소액의 예산을 수반하는 문제들은 구청장이 판단해 사업 추진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라”고 지시했다.

또 “시장 순방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기보다 시가 자체적으로 시민 불편사항을 처리하도록 전향적인 면에서 검토하라”며 “시민들이 ‘구청에 말하면 되는구나’ ‘구청·읍·면·동이 이렇게 해주는구나’라고 알 수 있도록 4개구청 활용도를 높이고, 현안이 큰 지역에서는 관련 과장 및 팀장들도 참석해 시민 의견을 귀담아 들어봐라”고 당부했다.

이어 “오늘부터 시의회 임시회가 열리는데 의원님들의 말씀은 깊이 있게 공부하고 내놓는 안이니 시정이 좀 더 나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진지하게 성찰하라”고 강조했다.

또한 “오는 21~23일까지 일본 다케오 도서관을 방문해 변모하는 행정을 직접 보고자 한다”며 “특히 최근 직원들이 영어시책연구모임을 만든 것을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으니 젊은 직원들의 진취적인 기를 살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올해 도시농업박람회, 청원생명축제, 공예비엔날레,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 등이 열리는데 준비는 철저히 세밀하게 하되 시행은 과감하게 하라”며 “축제는 기본적인 콘셉트가 중요하니 왜 축제를 여는지 의미와 주제를 생각하고 고민하며 준비하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