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주주민자치협, 청주공항 거점항공사 면허발급 촉구
상태바
청주주민자치협, 청주공항 거점항공사 면허발급 촉구
  • 노승일
  • 승인 2019.02.1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2월 월례회의 개최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가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각 읍면동 위원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달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는 청주국제공항 거점항공사(LCC) 면허발급 촉구를 위한 성명서를 채택·발표 했다.

성명서에는 그동안 청주국제공항이 충청권 주민에게 가장 접근성이 유리한 국제공항임에도 국제노선이 부족해 인천 공항을 이용하느라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고 있어 매우 안타까운 실정이라며, 향후 청주국제공항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국가균형발전 등을 위해 거점항공사가 반드시 필요하니, 국제항공운송면허 발급을 반드시 승인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주요 시정 홍보에 이어 올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추진할 사업인 선진지 연수, 마을자치 동아리 운영, 시민자치대학 운영 등에 대한 논의를 했다.

회의에 참석한 김항섭 부시장은 “시에서도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지원과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홍순철 회장은 “주민자치는 지역문제를 스스로 찾아내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는 일련의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힘쓰고 청주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항공사 면허발급을 위해 관심을 갖고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