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전북도, 신중년 경력활용 일자리사업 공모 15개 선정
상태바
전북도, 신중년 경력활용 일자리사업 공모 15개 선정
  • 강채은
  • 승인 2019.02.2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무회계, 문화예술, 교육, 사회복지분야, 안전서비스 등 8개 분야
전북도청 전경(사진=전북도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도는 올해 총 12억 원을 투입해 고용부 ‘신중년 경력활용 지역서비스 일자리사업’ 공모에 선정된 15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0일 도에 따르면, 정부는 저출산 고령화가 가속되면서 생산가능인구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신중년 세대를 지원하기 위해, 전년부터 중장년 일자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신중년 경력활용 지역서비스 일자리사업은 지역 사회에 필요한 서비스를 신중년이 보유한 경력과 노하우를 통해 공급하고, 신중년의 지역사회 역할강화 및 소득보전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각 시·군에서 재무회계, 문화예술, 교육, 사회복지분야, 안전서비스 등 8개 분야에서 해당 분야에 경력 있는 221명의 신중년(만 50세 이상)을 모집한다.

또한, 오는 4월 일자리추경에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그동안 추진해왔던 면접동행 서비스 등 취업지원, 재취업 교육, 신중년 사회공헌 활동사업을 대폭 확대한다.

이와 관련한 각종 구인·구직 정보와 취업상담 및 재취업 교육을 희망하는 도민은 도 민원실 내 ‘전북도 일자리종합센터(www.1577-0365.or.kr)’를 찾으면 된다.

나석훈 일자리경제국장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 재취업을 준비하는 신중년이 증가하는 추이를 정책에 적극 반영해 경력이 풍부한 신중년층이 소외되지 않고, 생계 안정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