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서울상수도본부, 아리수 맵 수질정보 서비스 제공
상태바
서울상수도본부, 아리수 맵 수질정보 서비스 제공
  • 김혁원
  • 승인 2019.02.2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정기 수도꼭지 수질, 수돗물 공급 경로, 공원음수대 위치 등 안내
(사진=서울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상수도사업본부는 22일부터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수돗물 수질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상수도본부 홈페이지 아리수 맵을 통해 제공한다.

본부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지도에서 우리동네 위치를 선택해 수질정보, 아리수 공급경로와 경로별 수질, 공사정보, 공원음수대 위치, 실시간 수질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주요내용은 월 정기 수도꼭지 수질, 수돗물이 공급되는 경로와 수질을 알려주는 ‘아리수 공급경로’ 공원음수대 위치와 분기별 수질검사 결과, 우리동네 상수도 공사 정보, 1시간 마다 갱신되는 실시간 수질 등이다.

기존 홈페이지에서는 서울 전역의 450개소 지점에서 수도꼭지 수질을 월 1회 검사해 공개하고 있는데, 기존 한글파일을 다운 받아 확인 하던 정보를 지도위에 위치와 함께 색으로 나타냈다.

그동안 상수도본부 홈페이지에서 한글 파일과 텍스트 형태로 제공해 확인이 불편했던 사항을 보기 쉽게 개선했다.

또한, ‘행정동’을 검색하고 텍스트로 확인했던 아리수 공급경로와 그 공급경로별 수질은 지도에서 ‘위치선택’ 만으로 쉽고 편리하게 알 수 있다.

우리동네 공원음수대와 상수도 공사정보를 지도에 표출해 클릭 한번으로 쉽게 볼 수 있도록 했고, 아리수 음수대는 분기별 수질검사도 함께 실시한다.

최진석 상수도본부 급수부장은 “서울의 수돗물을 엄격한 기준으로 꼼꼼하게 만들어 공급하고 있고, 쉽고 편리한 수질정보 확인은 시민들의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상수도본부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