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시, 공원 크리에이터 5팀 모집
상태바
서울시, 공원 크리에이터 5팀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9.03.1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사계절 변화, 공원 이용법 소개 등 온라인 시민소통
(포스터=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서부공원녹지사업소)는 오는 13~27일까지 사계절 시시각각 변하는 공원의 아름다운 풍경과 휴식을 즐기는 시민 등 공원의 다양한 모습을 소통하는 ‘공원 크리에이터’ 5팀을 모집한다.

‘공원 크리에이터’란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서울의 사계절 변화, 공원 이용법 등 공원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는 온라인 시민소통가이다.

12일 시에 따르면, ‘공원 크리에이터’ 지원 대상은 영상콘텐츠 제작 경험이 풍부하며 개인 SNS계정을 운영해야 한다.

선발된 공원 크리에이터에게는 인식표가 제공돼 서울 서남권 6개 공원(월드컵공원, 여의도공원, 선유도공원, 서서울호수공원, 경의선숲길공원, 푸른수목원)등을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다.

이들은 다음 달~오는 12월까지 활동하며 ‘공원’을 주제로 하는 나만의 특징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제작한다.

제작된 영상은 SNS(유투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본인 계정에 올려야 하며, 서울의 산과공원 홈페이지 등 시 홍보매체를 통해 확산된다. 

아울러, 공원크리에이터들의 우수 콘텐츠 발굴을 위해 우리공원의 이야기를 전문적으로 들을 수 있는 공원 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제작된 영상을 SNS에 게재하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공원행사 및 프로그램에 초정되며, 활동실적이 우수한 공원크리에이터에게는 연말 서울시장상도 수여한다.

남길순 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공원을 주제로, 공원을 중심으로 소통하는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은 처음이다. 공원을 바라보는 나만의 기발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