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구시·DIP, 유망 융합스포츠콘텐츠 발굴 적극 지원
상태바
대구시·DIP, 유망 융합스포츠콘텐츠 발굴 적극 지원
  • 윤용찬
  • 승인 2019.03.1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수요처 발굴, 연계 가능 과제 발굴 사업화 성과 창출 목표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은 오는 29일까지 융합스포츠콘텐츠 발굴 및 우수기업 육성을 위해 'ICT 융합스포츠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ICT융합스포츠콘텐츠는 스포츠의 기록경신·경쟁 요소에 ICT 기술을 적용해 운동성과 재미요소를 확보한 콘텐츠를 의미한다.

융합스포츠 산업은 IT,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ICT 기술과 스포츠와의 융복합 사례가 급격히 증가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표적인 핵심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스크린 골프, 스크린 야구 등이 손꼽힌다.

한편, 과기부와 시가 지원하고 DIP가 주관하는 'ICT융합스포츠콘텐츠개발' 사업은 지난 2014년 7월부터 총 19건의 과제를 발굴했다.

특히, 지난 해 6건의 과제 지원을 통해 관련 매출 51억 원, 고용창출 16명 등의 성과 창출은 물론, '해외 진출형 지원'을 통해 일본, 대만 등 해외 플레이존 3개소를 구축하는 등 해외 시장진출 및 판로개척 지원을 통한 성공사례 창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올해 공모는 주요 수요처(피트니스센터, 도심형 플레이존 등) 발굴 및 연계가 가능한 과제 발굴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들을 실제 플레이존이나 수요처에 설치하고 운영해 즉각적인 사업화 성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지역의 융합스포츠콘텐츠 생태계 확산 및 성장기반 조성을 위한 '융합스포츠 저변 확대형 지원'을 통해 관련 분야 유망콘텐츠 발굴과 지역 산업 저변확대에도 나선다.

지역의 풍부한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를 활용해 대구가 ICT융합스포츠 산업의 지역 거점으로써의 위상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모 신청은 DIP 홈페이지(www.dip.or.kr)와 국가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www.gosims.go.kr)에서 가능하며, 세부내용 설명 및 컨소시엄 희망 기업들의 사전 매칭을 위해 사업설명회와 이종 기업 간 협업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상민 시 문화콘텐츠과장은 "스크린 스포츠의 범위가 확대되는 등 ICT 기반 실내형 스포츠 시설은 일상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인프라로 급격히 부상하는 등 신 성장 동력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콘텐츠 발굴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