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 봄 맞이 전세버스 지도 점검 실시
상태바
인천시, 봄 맞이 전세버스 지도 점검 실시
  • 김몽식
  • 승인 2019.03.1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반사항 적발 시 법규위반 확인서 징구, 현장개선 유도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이달 전세버스를 이용하는 출·퇴근시민 및 관광객이 안전하게 이동하고 보다 편리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봄 행락철을 맞아 군·구, 한국교통안전공단, 조합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전년도 교통안전도 평가지수가 높은 운수회사를 선정해 교통안전도를 향상시키고 여객 운송질서 확립을 위한 점검으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진행된다.

점검항목은 운전자 휴식시간 보고 준수, 차로이탈경고장치 장착 계도, 등록기준 준수 및 사업계획 변경신고 적합여부, 자동차 안전관리 및 운수종사자관리 준수여부 등이다.

특히, 사고 예방을 위한 공단의 운행기록분석시스템 분석 자료를 토대로 한 정보 활용을 지도·감독한다.

세부적으로, 운행 전 엔진, 타이어 상태, 안전설비, 등화장치 등 일상 안전점검을 습관화하고, 응급수리 공구 및 안전 장비의 비치 여부도 꼭 확인하며 계기판의 각종 경고등의 상태, 차량진동 상태 등을 점검한다.

이밖에도 밤샘, 음주 등 무리한 육체적, 정신적 소모행위를 금하고 안전띠는 꼭 매고 운전 중에는 휴대전화 잡담을 삼가는 등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운전자 자기관리 교육을 추진한다.

아울러, 점검기간 중 군·구는 자체 점검 계획을 수립해 관할 운수회사에 대한 지도·감독을 동시 병행한다.

점검결과, 위반사항 적발 시 법규위반 확인서를 징구하고 시정·개선권고 등 현지시정이 필요한 사항은 현장개선을 유도하고, 차량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차로이탈경고장치 장착 홍보활동도 진행한다.

오흥석 교통국장은 “전세버스조합 임원과 전세버스분야 현안 간담회를 갖은 자리에서 업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달 중 합동으로 실시하는 점검에서도 민·관이 협력해 전세버스 탑승객이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동참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