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미세먼지 해결은 공기산업 육성으로
상태바
미세먼지 해결은 공기산업 육성으로
  • 김재하
  • 승인 2019.03.1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LG전자-광주TP MOU 체결으로 공기산업 생태계 육성 촉진
에어가전혁신지원센터 구축(사진=산업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김재하 기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8일 광주테크노파크에서 개최된 ‘공기산업 육성 협력 MOU체결식에 참석한다.

최근 미세먼지 악화와 건강에 대한 관심증대, 소득수준의 향상 등에 따라 공기정화 관련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최근 2~3배 이상 급증하고, 의류관리기, 건조기, 송풍기 등 공기관련 틈새 가전제품 시장이 급성장, 주택 이외에도 사무실, 학교, 병원, 지하상가 등 생활공간별로 특성에 맞는 공기정화 기술과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은 대규모 공간에 필요한 용량이나, 에너지효율, 시설별 특화 기능 등이 부족한 실정이다.

산업부에 따르면, 이날 협력 MOU는 광주시-LG전자-광주TP 간 체결하며, 지역 산·학·연과 LG전자 간 공기산업 핵심연구개발, 전문인력 양성, 생산·제조 분야 협력을 통한 광주지역 공기산업 생태계 조성이 목적이다.

광주시와 LG전자는 그동안 가전분야 연구개발 협력, 학교 내 공기청정기 보급사업 등을 통해 협력관계를 발전시켜 왔으며, 그 성과가 공기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한 협력 MOU체결까지 이어졌다.

성윤모 장관은 “광주시-LG전자-광주TP간 협력 MOU가 광주 공기산업 생태계 조성의 주춧돌이 되어 새로운 일자리창출 모델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