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인천시, 미추홀구 도시재생사업 현황 점검
상태바
인천시, 미추홀구 도시재생사업 현황 점검
  • 김몽식
  • 승인 2019.03.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학산 군부대주차장 외 2곳 방문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8일 미추홀구 방문 일정으로 관교동 승학산 예비군훈련장을 방문해 주민들과 승학산 군부대 부지 이전 후 병영체험장 및 캠핑장 설치와 관련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18일 도시재생사업 등 지역 현장소통을 위해 미추홀구 시민들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현안사항으로 역점 추진 중인 3개소를 방문했다.

시에 따르면, 미추홀구는 지난 해 7월 구 명칭을 변경하고 지역 활성화를 위해 ‘골목골목까지 행복한 미추홀구’ 비전과 목표를 세우고 각종 도시재생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현장방문(승학산 군부대주차장 외 2개소)은 관교근린공원 활용방안, 수인선 유휴부지 도시 숲길 조성 및 보훈병원 인근 유휴지 쉼터 조성 등을 위한 원도심 활성화 사업에 중점을 맞추고 시의 협조와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박남춘 시장은 “시 차원에서 원도심 활성화 사업에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구는 이날 숭의2동 청사 신축 사업을 포함 3건의 현안사항을 기관 건의사항으로 시에 제출했으며, 시는 관련부서와 논의해 재정적·행정적 지원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