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서울기술硏-한국농어촌공사, 연구협력 MOU 체결
상태바
서울기술硏-한국농어촌공사, 연구협력 MOU 체결
  • 김혁원
  • 승인 2019.03.1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 관련 수리실험, 하천인프라 관련 국제세미나 공동 개최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기술연구원(원장 고인석)은 19일 오전 10시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연구원(원장 장중석)에서 연구협력 MOU를 체결했다.

연구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연구관련 정보와 자료의 공유 및 교류, 수리시험, 시설안전, 수자원, 지하환경, 환경생태 분야와 관련된 공동연구 및 학술교류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한강 관련 수리실험의 연구교류 및 하천인프라와 관련된 국제세미나의 공동개최를 추진한다.

기술연구원은 기술과학 분야의 원천기술을 응용해 실용기술로 개발하는 '기술혁신 컨트롤 타워' 연구기관으로, 응용·실용기술의 현장적용을 통해 시의 하천 및 도시인프라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과학 연구개발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한다.

한국농어촌공사 연구원은 농어촌의 미래성장을 선도하는 정책·기술 종합연구기관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연구·조사를 통해 농어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농어촌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연구개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고인석 원장은 “농어촌연구원과 수리시험, 수자원, 지하환경, 환경생태 등의 공동연구와 기술협력 등 긴밀한 연구네트워크를 강화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국제적 규모의 수리실험실인 국제융합수리시험센터 활용을 통해 하천 등 도시인프라 관리를 보다 과학적으로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