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세종교육청, 읍면지역 교육발전협의회 전체회의 개최
상태바
세종교육청, 읍면지역 교육발전협의회 전체회의 개최
  • 정효섭
  • 승인 2019.03.2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지역 교육발전 위해 의견 수렴, 개선안 마련, 사업 발굴 등 역할 수행
지난해 9월 진행한 제1기 읍면지역 교육발전협의회 출범식(사진=세종교육청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1일 오후 4시, 세종평생교육학습관에서 ‘제2기 읍면지역 교육발전협의회’ 전체회의를 개최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시교육청은 교육공동체가 공감하고 바라는 교육사업 중심의 읍면지역 교육력 강화를 위해 지난 해 8월 ‘읍면지역 교육력 제고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읍․면지역 학교의 교직원 및 학부모, 세종시민으로 구성된 ‘제1기 읍면지역 교육발전협의회’를 출범했다.

지난 해 운영한 ‘제1기 읍면지역 교육발전협의회’는 교육력 제고, 학교안전 강화, 학교시설, 통학여건, 학교급식, 지자체와 협력 강화 등 6개 분야에서 총 75건을 세종시교육청에 제안했다.

이에 시교육청은 제안 받은 내용 중 읍면지역 학교공간 재구조화 방안 연구 용역 시행, 다문화학생 맞춤형교육 지원 및 학부모 상담, 교육 운영, 모든 학교 배움터 지킴이 배치, 학교내 석면 등 유해시설 제거, 통학차량 운영 개선을 위한 TF팀 운영, 읍면지역 급식비 연간 5% 인상 등의 정책을 추진 완료했다.

올해 새로이 구성된 ‘제2기 읍면지역 교육발전협의회’는 지난 달 추천과 공개모집을 통해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지역인사 등 총 78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이달~내년 2월 말까지 1년간 읍면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의견 수렴, 교육력 제고 사업 개선안 마련 및 읍면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사업 발굴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읍면지역 교육력을 발전시키기 위해 지역의 작은 소리도 귀중하게 듣고 해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읍면지역 교육주체에 대한 상시적인 협의체를 운영함으로써 핵심 사업을 발굴해 균등한 세종교육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