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동해시,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동해시,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손태환
  • 승인 2019.03.2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보전 유공자 포상, 전천 일대 자연정화 활동 실시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22일 오전 10시 30분 북평 전천 둔치 야외무대에서 제27회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은 심규언 시장, 류광식 한국수자원공사 강원남부권지사장을 비롯해 환경기관·단체, 군장병,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 보전 유공자에 대한 포상 이후 전천 일대 4개 구역에 대한 대대적인 자연정화 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이번 달 정수지·배수지 등 115개소의 물탱크와 218개소 정화조에 대한 일제청소를 실시해 수질 안전성 향상을 도모하고, 다음 달 전천을 비롯한 관내 주요 하천 지류주변에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상수원보호구역 정화사업을 추진한다.

아울러, 샘터 먹는 물에 대한 주민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관리대상 약수터 4개소(항골, 토골, 사문국민주택, 단병골) 주변 대청소 및 안내판을 정비한다.

한편, 세계 물의 날은 1992년 유엔총회에서 지정 선포됐으며, 수자원 보전과 먹는 물의 중요성 인식을 제고하고 전 지구적 물 부족 문제에 대해 정부와 국제기구, 민간의 협력 증진을 도모한다.

김용주 환경과장은 “이번 기념행사가 현실로 다가온 물 부족문제에 대해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양치 컵, 절수형 변기 사용 등 물 절약을 일상생활에서도 항상 실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