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5:24 (화)
인천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인천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9.03.2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국영웅 희생 정신, 나라사랑 계승 추진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22일 월미공원 해군2함대기념탑에서 열린 '제4회 서해수호의날 기념식'에서 헌화와 분향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22일 월미공원 내 해군 제2함대 기념탑에서 박남춘 시장, 안병배 시의회 제2부의장, 군·경 부대장, 국회의원, 군수·구청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행사를 거행했다.

시에 따르면, ‘서해수호의 날’은 매년 3월 넷째 주 금요일로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도발 등 서해수호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정부 기념일로 정했다.

특히, 시는 광역지자체 중 유일하게 정부기념일로 공포된 첫 해부터 시 주관으로 기념식을 개최해 오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전사자들에 대한 헌화와 분향, 서해수호 약사보고, 기념사 낭독을 통해 서해 수호를 위해 희생과 공헌한 전사자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국민의 안보의식을 드높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 시장은 “호국영웅들의 피로 지켜낸 서해바다는 곧 대한민국을 지키는 일이며 영웅들의 헌신을 마음 깊이 기리고 보답하기 위해 우리는 결코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호국 영웅들의 희생정신과 나라사랑을 계승하고자 함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분이 힘을 합쳐 서해바다를 우리의 소중한 터전으로 가꾸어 나가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